형곡초등학교 누가 뭐라해도 독도는 우리땅
형곡초,「독도바로알기 교내대회」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19 15:43:16
[구미=류희철기자] 형곡초등학교(교장 우상락)는 5월 12일(월)부터 5월 16일(금)까지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독도바로알기 교내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독도에 대한 관심과 독도 사랑의 마음을 갖고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라는 확고한 신념을 심어주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세계만방에 알릴 수 있는 내용, 독도 수호에 대한 내용, 독도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 등 독도를 바로알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이 실시되었다. 3학년은 그리기, 4학년은 포스터, 표어, 5학년은 운문, 산문, 6학년은 만화, 논설문 등 글과 그림을 통해 독도 사랑을 실천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독도바로알기 대회 각 분야별로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학생에게는 추후 시상을 할 계획이다.
학교장은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 및 독도 사랑과 독도수호의지 강화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해 바로 알게 되었고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곧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