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선택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1 14:07:11
[김천=류희철기자] 구미고용노동지청(지청장 안경진)은 구미시, 김천시와 공동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지난 20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등 대기업과 중소 제조업체, 대구은행, 이마트 등 금융 및 유통업체, 병원 및 서비스업 등 56개소(구인인원 303명)가 참여하여 면접 및 채용설명 등을 진행했다.

15명을 현장에서 직접 채용하였으며, 288명에 대해서는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3,300여명의 일자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나 장년층, 청년층이 행사장을 방문하였는데, 기업면접 뿐만 아니라 구직상담, 면접클리닉, 직업심리검사 등의 부대행사 및 특강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일자리를 향한 관심과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었다.

 또한 시간선택제 일자리, 일․학습 병행제에 대한 설명 및 일하는 방식․문화개선(일家양득 캠페인),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에 대한 홍보 및 경품행사도 이루어져 행사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안경진 지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시작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여 근로자가 일과 가정, 육아, 건강, 자기계발 간의 균형을 이루는 "일家양득“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