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가족수업 1탄’ 강좌 실시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 부모가 먼저 배우고 아이와 공유한다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5-22 07:43:28

부모들의 자녀교육 걱정을 덜어 줄 ‘광산구 가족수업’ 강좌를 다음 달 5일 운남동주민센터 3층에서 시작한다.

광산구는 22일부터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초·중학생을 둔 학부모 200명을 선착순 모집 하여 부모가 먼저 배우고, 아이와 함께 공유 하기 위해  부모 교육을 먼저 한 후 학생 교육을 진행한다.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중요성을 부모가 먼저 논리적으로 깨닫고, 이를 자녀 교육에 활용한다.

부모 강좌는 왜 대학은 학생기록부를 보는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스토리텔링 수학, 입시제도, 공부의 오케스트라 ‘디베이트’ , 모든 공부의 시작 ‘책 읽기’ , 그림책 인생 여행 등을 주제로 6월 5일~7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열린다.

학생 강좌는 방학 기간에 열 계획이다. 초등 1~2학년은 ‘교과서에 수록된 그림책을 활용한 창의 사고’를, 초등 3~4학년은 ‘스토리텔링 수학’을, 초등 5~6학년은 ‘자기주도 학습’을, 초등 5~중학 2학년은 ‘리더십·발표력 향상을 위한 디베이트 캠프’를 주제로 5~8회 수업을 받는다.

수강 신청은 광산구 홈페이지(www.gwangsan.go.kr)나 광산구 평생교육원(edu.gwangsan.go.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팩스(960-3715)나 이메일(edusupport@korea.kr)로 보내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