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동신초, 생생! 교통 안전 교육 실시
경찰관 초빙 교통안전 교육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2 07:57:35
[김천=류희철기자] 김천동신초등학교(교장 김우영)는 5월 19일(월)에 본교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1학년(182명), 2학년(143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각종 재해⦁재난, 안전사고가 빈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김천경찰서 소속 전진숙 경위를 초빙하여 ‘멈춘다’, ‘살핀다’, ‘손 든다’, ‘눈 맞춘다‘ ’건넌다‘ 의 5원칙에 따라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 이론과 동영상 시청 등의 재미있고 유익한 눈높이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통안전 교육에 참여한 1학년 어느 학생은 “횡단보도와 신호등이 있는 장소에서도 신호등이 바뀌었다고 앞만 보고 건너는 게 매우 위험한 줄 알게 되었고 오른쪽과 왼쪽을 살피고 5원칙을 지키며 건널 거예요." 라고 하며 교통규칙을 지킬 것을 다짐하였다. 김우영 교장은 “교통안전을 위한 바른 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교와 가정이 연계하여 동신의 꿈나무들이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