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금융권 취업확대를 위한 『금융교육』특강 실시
영천상업고, 금융권 취업에 대한 자신감 마련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3 12:46:57
[영천=류희철기자] 영천상업고등학교(교장 이재건)는 지난 5월 21일 본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금융연수원의 협조로 고교생 금융권 취업확대를 위한『금융교육』특강을 실시하였다.
이 특강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강의를 맡은 윤여봉 전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는 국제금융센터 부원장, 한국은행 국장을 역임하셔서 금융기관에서의 다양한 경륜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경주드림센터에서 실시한 진로취업캠프 후에 학생들이 직업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탐색을 필요로 하여 신청하게 되었는데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종일관 진지한 모습으로 임하며 만족을 표하였다. 또한, 강의를 듣고 금융권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비전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1학년 김유진 학생은 “특성화에 진학하여 직업선택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특강이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는 ‘은행원이 되자’라는 목표를 세워 한 단계씩 이루어 나가야겠다는 자신감을 보여 주었다. 본교는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전 교직원이 ‘함께 꿈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에티켓 특강」등의 인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