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초등학교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하나! 둘! 셋!후~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3 14:20:47
[구미=류희철기자] 문장초등학교(교장 구자억)는 5월 21일(수) 구미소방서 대원 및 고아읍 여성의용소방대원을 초빙하여 6학년 재학생 80명 및 교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우리 주변에서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어떻게 대처하고 필요시 심폐소생술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였다.

실제로 목숨이 위태한 상황이 닥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신속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은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과 심폐소생술 처치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강의가 끝난 후 6학년 재학생들은 심폐소생술 실습용 애니(마네킹)를 사용하여 흉부압박을 직접 실시하는 등 교육을 통해 평소 생각하던 것과는 달리 심장의 위치가 몸의 중앙에 가깝다는 것과 압박의 압력이 약 5cm 정도의 깊이로 들어가야 할 만큼 매우 강해야 한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다.

교육을 통해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을 실시함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용기이며 정확히 배워 자신 있게 응급상황에 대처해야 함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