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유천초병설유치원 고구마 심기 체험학습
- 통일염원의 마음을 담아 -
강영묵 | 기사입력 2014-05-24 01:34:23

[예천=강영묵 기자] 유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조춘식)은 22일 유치원생들이 통일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고구마 심기 체험활동으로 고구마를 심는 방법에 대해 유치원교실에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먼저 사전학습을 한 후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자연친화적 장을 제공해 흙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을 직접 체험하여 남북한이 하나가 되었을 때 또래 친구들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통일염원의 마음을 담아 실시하였다.

올망졸망 고사리 같은 손으로 고구마 순이 혹시 넘어져 자라지 않을까 손으로 꼭꼭 눌러 도닥거려주는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고구마심기 활동을 통해 또래친구들과 서로 도와주며 협동 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남한과 북한이 통일이 되었을 때 북한친구들과 함께 고구마를 심어보고 싶다는 아이들의 이야기 속에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서 하루 빨리 통일이 이루어져야 되겠다는 통일염원의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