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사외국어 학교와 봉곡중학교 국제교류체험학습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6 13:19:36
[구미=류희철기자] 국제이해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는 봉곡중학교(교장 이희욱)가 2011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장사외국어학교와 국제교류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2014. 5 .21(수)~5. 25(일) 5일간 장사외국어학교 학생 29명, 교직원 5명 총 34명이 봉곡중학교를 방문하여 국제교류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첫날 저녁 10시 도착해서 홈스테이, 둘째 날 2학년 353명이 참가한 가운데 환영식, 학생 공연, 수업참관, 박정희생가 참관, 삼성전자 스마트폰 공장 참관, 구미과학관 참관을 하였고, 셋째 날 포스코 견학, 포항공대 탐방, 울산 울기등대 탐방, 현대중공업 본사 견학을 하였고, 넷째 날 한중 학생들이 함께 에버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남산타워 방문, 명동거리 활보 등 체험을 하였고 다섯째 날 아침 비행기로 출국하였다. 특히 환영식에서 본교 전통타악 동아리 ‘너나들이’의 공연은 중국학생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고 중국학생들도 한국어로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등 많은 준비를 하여 양국 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홈스테이를 통하여 서로 간의 우정을 돈독히 하고 양교, 양국의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중국 측에서는 봉곡중학교와의 자매결연을 계기로 재작년부터 한국어 교사를 정식 교사로 채용하여 한국어 강좌를 개설함으로서 국제교류 체험학습이 우리나라에 대한 중국의 인식을 높이는데 공헌한 것으로 생각된다. 봉곡중학교에서도 11월 경 중국을 방문할 계획이어서 이 행사 이후에도 학생들 상호간 메일 등 사이버공간에서 서로의 우정을 키워가며 정보를 교환하기로 약속해 미래 한중간 우호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