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도의 매력, 심신수련과 힐링까지
제9회 김천전국궁도대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8 12:04:28
[김천=류희철기자]『제9회 김천전국궁도대회』가 5.30 ~ 6. 1(3일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궁도장에서 개최된다. 김천시궁도협회가 주최하고 김산정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첫째날 소속 정별 대항으로 단체전이 진행되고, 둘째, 셋째 날 실업부, 장년부, 노년부, 여자부로 나눠서 개인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의 궁사 및 관계자 3,000여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는 12개의 경기장시설이 한부지에 설치되어 있다. 종합운동장,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시설이 있지만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스포츠, 활을 쏘는 김산정(궁도장)이 눈길을 끈다. 이곳은 면적 1만 8,500㎡, 사거리 145m, 4개 사로, 4개 과녁을 갖추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궁도장이 산속이나 외곽지 야산에 위치하고 있으나 김산정은 종합스포츠타운 내에 위치하고 있다.

시설, 경관, 접근성 3박자를 고루 갖춘 김산정은 전국 궁도인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사랑을 받고 있다. 요즈음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을 위하여 힐링, 명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생활에 지친 심신의 피로를 해소하는 힐링은 주5일 근무제 확산과 더불어 주말생활의 패턴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산과 들로 자연과 함께하며 일상의 피로를 털어낸다.

 운동과 함께 힐링, 명상까지 가능한 스포츠 궁도. “고요한 새벽, 시위를 당겨 과녁을 겨누고 창공을 날아가는 화살을 바라보며 ‘쏜살 같은 인생’을 되돌아 보게 된다. 과녁에 집중하다 보면 머리는 맑아지고 근심 걱정은 다 사라진다.

" 박선엽 김천시궁도협회장의 궁도 예찬이다. 한편 김천시는 연중 대회 개최로 대한민국 스포츠중심도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으며, 스포츠를 통한 관광, 체험 등 지역경제살리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웹진을 통하여 대회를 홍보하고 있어 실시간 스마트폰으로 확인, 공유, 소통이 가능하다. www.김천스포츠대회.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