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동부초 안전 소방훈련 실시'
후포 119안전센터와 후포동부초 전교생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5-29 00:32:06

[울진=백두산 기자]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김투일)은 지난 28일 11:00-12:00까지 1시간 동안 후포119 소방안전 센터의 지원으로 전교생(39명)을 대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후포동부초).

최근 세월호 침몰과 관련하여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점에서 일상적이 안전 의식 함량과 유사 시 대피능력 및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실시했다.

이 훈련은 사전에 학생들에게 공지하지 않은 상황에서 수업 중에 갑작스러운 사이렌 신호로 학생들의 대피 능력을 평가하고 소방관의 평가 및 안전 대피 교육으로 이어졌다. 학생들은 소방관의 설명을 듣고 소화기 사용법을 실감나게 체득했으며 학생스스로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을 했다.

후포동부초 교사는 “ 세월호 참사가 아니어도 평소에 이런 훈련은 생활화돼야 한다.” 고 했으며 훈련에 참여한 박지원(4학년) 학생은 “전에는 재미로 훈련에 참가했는데 여러 가지 사고를 보고 이제는 좀 더 진지하게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후포동부초).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