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초 성인권 이동형 성교육 실시
생명 탄생의 신비를 체험을 통해 나의 소중함을 알아가요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29 13:16:52
[영천=류희철기자] 영천 고경초등학교(교장 정병태)는 5월 28일(수) 2교시에 4,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인권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 북부 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성인권 교육 프로그램은 성교육을 할 수 있는 이동형 버스가 학교로 와서 학생들에게 성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학생들은 이 날 성폭력 예방 교육 및 임신복, 태동, 신생아 돌보기를 직접 체험해 보았다.

학생들은 자궁체험, 태아 발달 모형을 통한 태아발달 성장과정 알기, 임부복 벨트 착용 체험으로 태아의 자람으로 인해 엄마의 몸이 힘들다라는 것을 직접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생명 탄생의 신비를 깨닫고 생명의 소중함과 자신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알게 되는 귀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남·여 차이와 생식기 건강 관리법을 남·여 인형을 보면서 배우고 태동체험, 엄마 되어 보기 체험, 아이 안아보기 체험을 진지한 자세로 오랜 시간동안 해 봄으로써 다시 한 번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남·여의 차이를 통하여 성의 가치에 대해 인식하면서 자아 존중감과 남녀의 배려에 대한 이해심이 이번 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인식되었을 것이라 기대가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