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운초.퀴즈로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자라요
고아읍 예비군중대장 초빙 강연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02 18:01:21
[구미=류희철기자] 구미.구운초등학교(교장 이병찬)은 지난 5월 28일(수) 류영일 고아읍예비군대장을 초빙하여 나라사랑 안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제2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류영일 대장은 나라사랑 교육은 분단과 전쟁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자칫하면 내용이 어렵고 지루할 수 있다는 고민을 하여 모든 교육 내용을 학년성에 맞는 퀴즈를 통해 알아갈 수 있도록 준비한 후, 학년성에 맞춘 퀴즈를 통해 북한의 실상을 알아보고, 우리나라가 분단된 과정에 대해 공부한 후 통일의 필요성을 알아가고 통일한국의 미래상에 대해 알아가며 통일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사가 준비한 다양한 선물로 인해 학년별 퀴즈에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나라사랑 교육에 참여한 6학년 김희섭 학생은 " 텔레비전 뉴스에서만 봤던 북한이 우리와 같은 민족이라는 것을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왜 통일을 해야 하는지, 통일을 했을 때 우리나라의 모습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퀴즈를 풀 때 내가 맞춘 것도 좋았는데 선물을 받아서 더 오래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