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선산. 보건소.노인복지시설, 원-스탑 결핵검진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0 06:28:45
[구미=류희철기자] 선산보건소(소장 정영기)는 취약계층 결핵조기발견을 위하여 6월 9일(월)부터 6월 11일(수) 3일간 선산관내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노인복지시설 원-스탑 결핵검진’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대상은 선산지역 내 50인 이상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원-스탑 결핵검진을 희망하는 성심요양원, 선산실버타운, 효은노인복지타운 3개소를 선정하여 시설 입소자 총 233명에게 검진을 지원한다.
원-스탑 결핵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영남지회 결핵검진차량(DR탑재)을 이용하여 해당시설에서 출장검진으로 이루어지며, 결핵검진차량은 전동 리프트가 장착되어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가 훨체어 등을 타고 차량 탑승이 가능하며 X-ray 촬영은 와상환자나 희망자는 누워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검진은 흉부 X-ray 촬영 후 7일 이내로 판독되며 판독결과 유소견자는 선산보건소에 내원하여 X-ray 재촬영 및 객담배양검사와 진료로 추구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선산보건소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결핵조기발견을 위하여 읍․면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결핵이동검진을 지원하는 등 결핵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하여 결핵 퇴치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