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환경연구원 서원덕 연구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질병관리분야 우수공우원으로 선정…12일 장관표창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6-16 10:15:0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부에 근무하는 서원덕(42)연구사가 보건복지부에서 수여하는‘질병관리분야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지난 12일 상반기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장 회의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서원덕 연구사는 질병관리본부 관할 내 협력병원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지역 내 발생하는 각종 감염성질환에 대하여 신속 ․ 정확한 진단으로 원인병원체를 규명함으로써 감염병 관리 및 시민보건증진에 기여하였으며,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의 일환으로 실시한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통하여 질병예방효과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질병관리분야 공적은 감염병 질환 시험·검사업무 능력이 탁월하며, 중앙부처와 지자체간의 업무협력·발전 등에 적극적이고 공적이 뚜렷한 업무담당자를 발굴·선발하여 표창한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감염병의 신속 ․ 정확한 진단으로 안전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건강도시구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