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신규시책 개발 연구 워크숍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8 13:28:53
[김천=류희철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정책개발 및 사업기획능력 향상을 위해 6급 이하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6월 16일부터 19일 까지 각 30명씩 2회에 걸쳐 수도산 자연휴양림 숲속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신규시책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천시의 행정 환경에 대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 등의 요인을 분석하고 실제업무와 연계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정책과제를 건설도시, 경제산업, 문화관광, 복지보건, 행정서비스, 환경산림 6개분야에 3명씩 10팀으로 나눠 팀별로 정책개발기법 교육과 개발정책과제의 특성에 맞춰 실시하게 된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개발될 과제들을 면밀히 검토한후 향후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향후에도 시민 행복을 증진 시킬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제 발굴이 될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 할 계획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책을 단순히 집행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창의적으로 시정을 주도할 수 있는 앞서가는 공무원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