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로하스해변 전국마라톤대회 개최'
국민마라토너 이봉주와 함께 명품 해변길 달린다!!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6-29 23:22:46

[영덕타임뉴스]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군육상경기연맹과 마라톤플러스가 공동주관하는『제10회 영덕로하스해변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7월 13일 일요일 오전8시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이번 대회는 풀코스(42.195km), 하프코스(21km), 단축마라톤(10km), 힐링코스(5km), 하프 단체대항전 등 5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덕군에서는 많은 마라톤 동호인들의 참여를 위해 종목별 참가선수들에게는 고급 마라톤용 스판웨어, 완주메달, 사진기록증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고 20인 이상 단체 참가자들에게는 부스와 차량유류비를 지원하며 각 지역별로 대회장까지 왕복셔틀버스도 운영한다.

또한 최다인원참가 단체(1~10위)에게는 기존 대회와 마찬가지로 소정의 상금을 시상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개최 10주년을 맞이하여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씨를 초청하였다. 이봉주 씨는 사인회와 함께 힐링코스(5km) 종목에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힐링코스(5km)참가자들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영덕 블루로드 바닷길을 이봉주와 함께 달리는 멋진 추억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은 동호인들과 일반 참가자들이 마라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군청산하 공무원, 경찰서, 해병전우회,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자원봉사단체 등 약 300여명을 투입하여 교통통제 및 도로정리 등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대회의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특산물 먹거리 부스 운영, 지역단체의 공연행사를 중이고 아울러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각 구간별로 심장제세동기를 갖춘 응급차와 간호사를 배치하여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대회를 치를 계획이다.

영덕군관계자는 “마라톤은 경제적이면서도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비만예방 뿐만 아니라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혈관노화와 성인병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

명사 20리 고래불해수욕장과 영덕블루로드에서 펼쳐지는 로하스해변마라톤은 그 어느 곳보다 아름다운 풍광의 코스를 자랑하는 곳으로 매년 참가하는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이다. 이번 마라톤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더욱 건강해지고 영덕의 아름다움을 흠뻑 느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신청기간은 6월 30일까지로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