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평해초 학생들 승마 체험'
청마의 해에 신나는 승마 체험으로 행복을 빌어요.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03 21:51:57

[울진=백두산 기자] 지난달 27일, 평해초등학교(교장 김형)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 밖 창의적 체험활동 융합수업으로 창체(동아리)시간과 체육시간을 이용해 오후 반일제 수업으로 죽변 승마장 캠프홀스에서 승마 체험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평해초둥학교).

이 행사에는 교감을 포함한 교사 3명과 4~6학년 학생 36명이 참여하였다. 사전에 파악된 환자 학생 1명은 전담교사와 대체수업을 실시했다.

체험 학습은 두 팀으로 나누어 한 팀은 승마체험을 하고 나머지 한 팀은 승마장 주변 트래킹을 했다.

학생들은 교관 선생님으로부터 승마예절과 기본자세 등 이론교육과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들은 후 학생 개개인이 직접 말과 교감하며 말을 끌어 주는 것을 시작으로 평보와 속보를 경험했다.

또한 승마체험 뿐만 아니라 말 먹이주기, 말 씻기 등의 이색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말을 사랑하게 되었고 말과 친구가 되는 하루가 됐다.

말에서 체험을 하고 내려온 6학년 손승연 학생은 ‘또 말을 타고 싶다면서 너무나 즐거운 체험학습이어서 졸업하기 전 기억에 꼭 남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평해초둥학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