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블루로드 달맞이 여행”으로 한여름 무더위도 즐긴다!
오는 12일 저녁 6시40분, 창포 해맞이축구장서 출발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07 21:14:31

[영덕군수]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오는 12일 저녁 6시 40분에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해맞이축구장 주차장에서 ‘영덕블루로드 달맞이 7월 여행’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68회째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6.4지방선거가 끝나고 처음 시작하는 달맞이여행으로 새로 취임한 이희진 영덕군수와 함께 새 시대 새 영덕을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특별 이벤트로 ‘천개의 풍선날리기’도 실시할 예정이다.

여름 피서철과 함께 실시하는 7월 달맞이여행은 영덕군새마을회(회장 전종하) 주관으로 운영된다. 출발지점인 주행사장에서는 바람개비․한지전등 만들기와 무형문화재인 영덕월월이청청, 제기차기․투호던지기 등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은은한 달빛과 함께 떠나는 달맞이 여행코스는 창포해맞이축구장을 출발하여 비행기전시장, 산림생태체험단지를 지나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신재생에너지전시관을 통과한 후 다시 출발지점인 해맞이축구장으로 돌아오는 4km 코스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다.

산행을 마치고 돌아오면 주행사장에서는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한여름 밤의 추억공연과 함께 여행 후의 출출함을 채울 수 있는 먹거리센터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달맞이 여행에는 대구지역 가족여행단과 포항지역 유치원선생님연합회, 둥근세상만들기연합단 등 500여명도 참여하여 영덕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앞으로 풍력발전단지,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등 영덕블루로드 달맞이 여행 코스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 명실상부한 동해안 최고의 야간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자원을 이용한 참신한 관광상품 개발로 관광객 2천만시대로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영덕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