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름방학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운영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7-08 23:10:58

[수원타임뉴스=정희정 기자] 수원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수원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까지이며 오는 24일부터 내달 28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2시부터 4시간동안 주 1회씩 총 6회가 운영된다.

원시 환경사업소 홍보관과 실험실에서 진행되며 하수처리장 생물반응조의 미생물 관찰을 통한 하수처리 원리의 이해, 부유물질(SS), 용존소 측정 등 수질 실험, 천연비누 만들기, 하수처리시설 견학과 현장체험 학습이 실시된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환경사업소에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031-228-3737)로 제출하면 된다. 기수별 2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한 기수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 또는 수원시 환경사업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수질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환경사업소 수질분석팀(☎031-228-428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