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민선 6기 소통행정위한 첫걸음 내딛어
9개 읍면 지역민과 직접 대화하는 찾아가는 소통마당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09 22:48:52

[영덕타임뉴스] 지난 1일 새로 영덕군수로 취임한 이희진 군수는 민선 6기 군민위한 소통의 행정을 위한 첫 걸음으로 7월 9일부터 15일까지 군내 9개 읍면을 방문하여 지역민들과 직접 대화하는 ‘찾아가는 소통마당’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영해면, 병곡면, 창수면으로 시작하는 이번 읍면방문을 통해 이 군수는 민선 6기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비롯해 주민불편사항,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각 읍면과 관계된 현안사업에 대해 주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소통행정은 이 군수가 군정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최우선 목표 중의 하나로 군과 주민간의 벽을 허무는 열린 군정을 통해 지역사회 폐단을 없애고 군민간의 갈등을 해소하여 사회적비용을 최소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영덕군은 이를 위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주요 지역 현안사업을 둘러싼 갈등해소를 주 역할로 하는 ‘영덕발전소통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희진 군수는 "신도청시대와 광역교통망 구축 등 새로운 기회의 시대에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일방통행이 아닌 양 방향 소통으로 시민과 대화하고 화합하는 소통과 상생의 행정이 가장 필요하다“며"앞으로도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모두가 함께 하는 활기찬 영덕의 변화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영덕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