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구보건소, 국가 암 검진 및 건강검진 수검 적극 당부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11 16:23:27
[포항타임뉴스]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시민들의 평생건강을 위해 국가 암 검진을 비롯해 항목별․연령별 건강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검진 항목은 △고혈압․당뇨병, 신장질환, 심뇌혈관 질환 등의 조기발견과 치료,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일반건강검진 △만40세와 만66세를 대상으로 하는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6세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영유아건강검진 △암검진(자궁경부암,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 등이다.

또한 국가 암 검진을 통해 암을 진단받은 건강보험 하위 50% 대상자와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보건소에서 암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검진은 원하는 의료기관에 예약해 실시할 수 있으며, 의료기관이 혼잡할 수 있으므로 서둘러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 국민의 4명 중 1명은 암으로 사망하고 있으며 그 중 발생빈도가 높은 5대 암은 조기발견으로 치료 시 완치율이 매우 높아 정기적인 검진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