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독극장, 연극으로 읽는 ‘소금’ 성황리에 마쳐!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0:34:05


[포항 타임뉴스] 지난 10일 포항시청 대잠일월지에서 개최된 문학행사 낭독극장 - 연극으로 읽는 ‘소금’이 6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평생학습원 도서관운영과에서 주최한 이전 행사는 2014 원북원포항(One Book One Pohang) 박범신 작가의 ‘소금’을 낭독의 미학과 연극적 행위 예술로 표현한 무대로 시민들이 새로운 독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였다.

열린 공연으로 포항시립합창단 소속의 남성5중창단이 뿜어내는 멋진 하모니와 밴드 <좋은 사람들>의 열정적인 마무리 공연까지 이어져 시와 낭독극 등 문학이 만들어 낸 문화의 감흥에 취한 시민들은 쉽게 자리를 떠나지 못했다.

참여한 한 시민은 “문학 행사가 의외로 지루한 행사가 될 수 있는데 이번 낭독극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든 아니든 즐길 수 있었다"며 “아직 박범신 작가의 ‘소금’을 읽지 못했는데 꼭 책으로도 다시 읽어 오늘의 낭독극장의 감흥을 이어봐야겠다"고 전했다.

포항시 이영희 도서관운영과장은 “책읽기가 혼자만의 취미가 아니라는 생각에 대중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획행사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도서관 문화 행사로 시민들의 독서진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