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구성면 농민이 직접 농산물 판매전략에 나선다
7월 19일 구성면 송죽교에서 구성면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7-15 10:33:28
[김천 타임뉴스] 김천시 구성면(면장 김재경)은 오는 19일 11시 구성면 송죽교에서 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지역면민이 참석한 가운데 『구성면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장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농악놀이와 개장식에 이어 지역가수의 노래, 섹소폰 연주도 공연이 되어 먹거리와 볼거리를 함께 구경할 수 있게 된다.

이 판매장은 농민스스로가 한·중 FTA협상에 대비하고 소비자의 기호도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여 소비자 요구에 맞는 품질 좋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생산자인 새마을남녀협의회가 직접 판매에 나서게 된다.

직거래장터에서 판매되는 농특산품은 자두, 복숭아, 양파, 계란, 한과, 호두, 재래된장, 천마즙, 양파칡즙, 돼지감자 등으로 100% 구성면 주민들이 생산한 것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그리고 판매 수익금은 지역의 불우이웃돕기, 면민화합행사를 개최하는 등 좋은 일에 쓰이도록 하여 구성면에서는 시대에 걸 맞는 새마을 운동을 새롭게 시작할 계획이라고 한다.

농산물에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김재경 구성면장은 “구성면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여 신뢰를 확보하는 한편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주민들과 상호협력 하여 우수농산물직거래장터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