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소규모 급식소 식중독 예방 교육
- 참길지역아동센터, 군립 대심주공어린이집 등 20개소 -
강영묵 | 기사입력 2014-07-16 11:57:34
[예천=강영묵 기자] 예천군은 15일 오후 3시 보건소회의실에서 식중독 발생 취약 시설인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등 50명 미만 사회복지설의 급식시설 관계자 2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식중독 사전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식중독이 자주 발생될 뿐 아니라 어린이집이나 노인요양시설 등 급식시설 이용자가 저항력이 약해 식중독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점 등을 고려해 마련됐다.

식재료 구입 단계부터 조리, 제공 등 단계별 위생관리 요령과 식품안전관리 방법, 식재료 검수요령, 식중독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급식 현장에서 실천하기 쉬운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식중독 예방의 간단한 요령으로 음식물은 충분히 익혀서 먹고 조리 기구는 깨끗이 세척한 후 소독해 사용하며 손은 흐르는 물에 비누를 이용하여 20초 이상 깨끗하게 씻을 것을 강조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어린이와 노약자들은 면역력이 약하므로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이번 교육을 계기로 식중독 발생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식중독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