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신돌석장군배 전국 남ㆍ녀 궁도대회 개최'
황금은어축제와 연계하여 하나의 축제마당으로 자리매김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25 10:44:54

[영덕=백두산 기자] 태백산 호랑이 항일의병장 신돌석장군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리고 우리 고유의 전통무예인 궁도를 계승 발전하기위한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하는 제8회 ‘항일의병장 신돌석장군배 남ㆍ녀 궁도대회가 오는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영덕군 영덕화림정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황금은어축제와 연계하여 하나의 축제마당으로 자리매김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주최하고 영덕군궁도협회(회장 박문태)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전국 2천여명의 궁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전과 개인전(노년부, 장년부, 여자부, 실업팀부)으로 나눠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걸고 전국 최고의 궁사를 뽑는다.

경기운영은 개인전에 남자 장년부와 노년부, 여자부, 실업팀부로 나누어 치뤄지며 각 부문별 득점기록제로 진행한다. 단체전은 우선 예선전을 통해 32강을 선발하여 17~32위까지는 장려상을 지급하고 1~16위까지는 토너먼트로 진행하여 우승단체를 가린다.

궁도는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무예로 어려운 시기에는 나라를 지키는 무기로서의 역할과 함께 엄격한 예법이 요구되는 운동으로 심신수련과 인격도야에 좋은 전통 스포츠다.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군이 자랑하는 명품 특산물인 황금은어 축제와 연계되는 이번 대회가 궁도 동호인 모두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또한 이번 대회가 단순한 스포츠대회를 넘어 영덕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축제마당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