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드림스타트 아동․가족과 함께 ‘역사여행’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7-31 16:41:20

[울진=백두산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30일 여름방학을 맞아 천년고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경주에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및 가족 38명과 함께 신라시대 유물과 유적을 직접보고 배우러‘경주로 떠나는 역사여행’을 다녀왔다.

울진군, 드림스타트 아동․가족과 함께 ‘역사여행’

체험활동에 참가한 대상아동은 초등 3 ․ 4학년으로 학교수업과 연계 되는 역사의 고장인 경주를 직접 방문하여 불국사 및 신라역사 과학관, 천마총, 안압지, 국립경주박물관등 신라의 유적지를 직접 둘러보고 체험함으로서 더 쉽게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역사해설가를 통한 이번 역사체험 활동은 그 시대의 유적과 유물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아동의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함께 참여한 부모들도 더운 날씨였지만 오랜만에 아이들과 알찬 방학을 보내게 되었다며 즐거워했다.

울진군 관계자는“이번 역사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역사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기뻐하는 모습에서 뿌듯함과 긍지를 느꼈다”며“앞으로도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모습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