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에코(Eco-)밥상 콘테스트로 웰빙 음식 전파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8-01 02:51:15

[수원타임뉴스=정희정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시민에게 올바른 음식 정보 제공하고 친환경 메뉴의 확산을 위한 ‘에코밥상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에코(Eco)밥상이란 친환경, 친건강을 목표로 탄소를 많이 발생시키는 육류나 수입 농산물을 줄이고 조리열과 기름류 사용을 줄인 자연위주의 요리법을 적용한 식단을 말한다.

시는 ‘에코밥상 콘테스트’를 통해 관내 음식 업소 중 철저한 위생관리와 제철음식, 저염식을 사용하고 전통장이나 소화를 돕는 발효액으로 양념을 하는 등 에코밥상의 기준에 적합한 4곳의 업소를 에코밥상 업소로 선정했다.

심사에는 요리 전문가, 소비자단체, 수원시 외식업지부가 함께 참여했다. 에코밥상에 선정된 메뉴로는 자연밥상, 능이버섯오리백숙, 보쌈,보리밥 등이 있으며 선정 업소들은 나트륨 줄이기 등 음식문화 개선으로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유도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에코밥상 콘테스트를 통해 양질의 친환경 메뉴들이 널리 알려지고 지역경제와 영세업소의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업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