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초등학교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8-01 09:43:54

[청송타임뉴스]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는 관내 7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증진 프로그램『이튼튼 소나무 가꾸기 사업』을 4개 초등학교를 7월까지 운영하였으며 하반기에 3개교를 추가 운영할 계획으로 있으며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튼튼 소나무 가꾸기 사업은 청송교육지원청과 연계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송교육지원청에서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보건의료원에서 인력 및 장비를 지원하여 7개 초등학교를 순회하면서 학생들의 구강건강 및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교육, 건강체험 홍보관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충치예방을 위한 치아홈메우기 및 불소도포 시술을 제공하며, 건강체험 홍보관은 영양관, 금연관, 비만․운동관, 절주관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영양관은 다트게임을 이용한 영양교육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며, 금연관에서는 폐모형 비교 및 일산화 탄소 측정을 통하여 흡연의 페해와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경각시키고, 비만․운동관은 체성분 분석을 통한 자기비만도 알기와 비만조끼를 착용하여 비만체험을 하고, 절주관에서는 음주고글을 착용하고 가상음주체험을 하는 등 학생 스스로 체험을 하게 하여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행태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