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4 CG활용 프로젝트 제작지원 작품 선정
TV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시즌2’ 등 3개 작품에 제작시설․장비 등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8-05 07:59:33

[광주=타임뉴스] 광주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014년 CG활용 프로젝트 제작지원사업에 3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 작품은 TV시리즈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시즌2’ ‘마스크마스터즈 시즌2’ ‘석불사 라이브’이다. CG활용프로젝트 지원사업 수행기관인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5월 공모를 실시, 5일 이들 작품 지원에 대해 협약을 체결한다.

선정 작품에는 내년 8월까지 글로벌CGI제작센터내 입주, CG 관련 장비 지원, 제작지원금 총 9억원 등이 지원되고, 지원금은 전액 광주지역에서 집행된다.

‘두다다쿵 시즌2’는 애니메이션 TV시리즈로, 지역에서 창업 지원을 통해 성장한 아이스크림스튜디오(대표 최병선)에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두다다쿵은 꼬마 탐험가 ‘다다’와 어린 두더지 ‘두다’가 숲 속 친구들과 함께 탐험하며, 주변의 다양한 사물과 건강한 생활습관 등을 배워나가는 유아들의 ‘첫 발견’ 이야기다.

‘마스크마스터즈 시즌2’는 빼앗긴 가족을 되찾기 위한 모험을 통해 각자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정체성을 깨닫는 네 어린이의 성장 드라마로 스튜디오더블유바바(대표 이홍주)가 제작한다. KBS1에서 방영한 마스크 마스터즈1의 인기로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2014 행사 중 해외 공동제작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후 광주지역에 지사를 설립해 프로젝트와 관련한 전문인력 고용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신설된 미디어 아트 분야에 선정된 ‘석불사 라이브’는 광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매그논스튜디오(대표 양일석)가 제작한다. 향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에 구연할 수 있는 장르의 콘텐츠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