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름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 실시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8-13 13:23:39

[수원타임뉴스=정희정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12일 인계동 상가 밀집지역과 나혜석 거리 일대에서 여름철 에너지절약 실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그린리더, 에너지절약 시니어 봉사단, 수원시 여성리더회와 관련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개문 냉방영업 행위 금지 등 하절기 에너지사용제한 공고에 대해 홍보하고 전력 사용비중이 높은 7, 8월 중 피크시간대 에너지 절약에 참여 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민과 공무원 합동으로 각 상점을 방문하여 홍보물을 배포하고, 출입문을 열고 냉방행위를 하면 전력이 3∼4배 많이 소모됨과 하절기(2014. 7. 7∼ 8. 29) 개문냉방 영업행위를 할 경우 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의해 경고 후 과태료(300만원)가 부과됨을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하절기 전력 위기 극복을 위해 실내온도 26℃ 이상 유지, 에어컨 20분 끄기, 컴퓨터 대기전력 차단운동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시민 실천 활동의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