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씨뿌리는 건강조사! 꽃피우는 지역건강
『201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8-27 20:46:08

[김천=이승근 기자] 김천시 는 시민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201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지난 8월 16일부터 10월31일 까지 조사원 4명을 선발하여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조사는 만19세 이상 성인으로 표본으로 선정된 450가구 9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조사 일주일 전에 선정통지서를 우편으로 전달하고 조사원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1:1 면접조사 방법으로 진행되며 참여대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매년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및 위험요인 현황을 통계화하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민건강지표 작성을 통하여 보건사업 수행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데, 우리시는 영남대학교가 위탁기관으로 조사에 참여하고 있다.

조사내용은 가구조사 외에 개인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운동 및 신체활동, 영양 등)와 예방접종, 의료이용, 활동제한 및 삶의 질 등 관련 18개 영역 198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에서는 정확한 건강지표 결과를 통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보건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하는 만큼 조사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라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중앙보건지소 건강증진담당(☎429-3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