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청춘 토크 콘서트 ‘통일드림’ 개최
이 시대의 ‘청춘’들이 상상하고 꿈꾸는 통일의 미래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8-28 15:54:48

[타임뉴스] 통일부, 국민대통합위원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EBS가 공동주최하는 청춘 토크 콘서트 통일드림92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 부산지역까지 4회에 걸쳐 개최된다.

젊은 세대에게 가슴 뛰는 통일의 이야기를 전하고자 기획된 통일드림은 통일을 주제로 한 강연과 다채로운 공연이 결합된 토크 콘서트이다.

1문화, 통일을 만나다편에서는 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이 메인게스트로 출연하여 문화를 통해 바라보는 통일 이야기를 들려준다.

 2경제편은 김병연 서울대 교수, 3스포츠편은 현정화 탁구 감독, 4비전편은 박재희 포스코전략대 교수가 메인 게스트로 출연하여 각각의 주제와 관련한 통일에 대한 전망과 다채로운 에피소드를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인사들이 출연하는 만큼, 젊은 세대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과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이야기가 기대된다.

1문화, 통일을 만나다편은 92() 저녁 7시 서울 숭실대학교 한경직 기념관에서 막을 올린다.

2경제, 통일을 만나다편은 916() 저녁 7시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 3스포츠, 통일을 만나다편은 1011() 저녁 7시 부산 학생예술문화회관,4비전, 통일을 만나다편은 930() 저녁 7시 광주 남구문예회관에서 개최된다.

콘서트의 진행은 방송인 김현욱이 맡았으며, 영화 우리가족의 김태훈, 개그우먼 장효인, 탈북민 소해금 연주자 박성진, 탈북민 방송인 김아라 등이 패널로 참여하여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박완규, 신효범, 소향, 옴므, 포미닛, 레인보우, 타히티 등 여러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들의 축하공연까지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콘서트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청춘 토크 콘서트 통일드림 제1문화, 통일을 만나다편은 EBS에서 오는 1017() 저녁 750분부터 60분간 방송되며, 이후 매주 금요일 저녁 750분에 2~4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