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10∼16일 '생명사랑 주간' 운영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11 16:26:23

[광주=타임뉴스] 광주시 교육청이 생명존중 교육을 강화하고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10일)을 기념해 이달 16일까지 '2014 생명사랑 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각 초·중·고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생명이 고귀하다는 것과 단 한 번 뿐인 자신의 삶을 소중하게 가꿔야 한다는 인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학교별 학생자치회 또는 또래상담동아리를 중심으로 등굣길 생명존중 캠페인, 생명사랑 서약, UCC 제작대회, 미니콘서트 개최, 글짓기 및 포스터 그리기 대회, 생명사랑 트리 제작 등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생명사랑의 정신을 체험하고 나눌 수 있는 행사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거나 소외된 친구들은 없는지 되돌아보고 급우 간의 유대를 다질 수 있도록 생명사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수업과 비빔밥 나눠먹기, 우정엽서 나누기, 함께하는 문화체험, 학급체육행사 등도 함께 운영된다.

시교육청은 10월 말까지 희망학교 70곳을 신청받아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을 운영하고, 학생의 자살징후 조기 감지와 대처법 등에 대한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