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불편 및 기업애로 규제개선을 위한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 간담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18 18:00:47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시민불편․기업애로 규제개선을 위해 유관기관과 경제단체와의 간담회를 9월 18일(목) 오후 4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시장이 주재하는 간담회에는 안동상공회의소를 비롯해 안동시상인연합회와 주요시장상인회, 지역 3개 농공단지입주기업협의회, 사회적기업협의회, 안동지역건축사회, 전문건설협회안동시협의회, 외식업경북지회안동시지부, 간고등어생산자협회 등 13개 관련 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상호 간 격의 없는 대화와 토론으로 규제로 인한 불편사례를 발굴하고 개선, 완화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안동시에서는 이미 시민불편과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규제개혁 전담조직으로 규제개혁T/F팀과 허가민원담당, 농지관리담당을 설치했다.

또한 사전상담창구와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실무합동심의회를 화․목요일 정례적으로 개회하는 등 시민 중심 맞춤형 서비스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특히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1사1담당 기업도우미를 담당주사이상으로 지정해 연 2회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지원에 나서는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민생활의 안정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보다 내실 있는 규제개혁을 위한 실질적인 규제의 발굴과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918규제개혁 관련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 간담회 (1)
0918규제개혁 관련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 간담회 (2)
0918규제개혁 관련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 간담회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