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영양플러스 가입자 대상 식품알레르기 교육 실시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19 13:09:46

여주시 보건소는 오는 9월 25, 26일 오후 2시부터 영양플러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식품알레르기 및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프리허그 아토피 신옥섭 한의사,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노수정 간호사가 강의를 맡으며, 이번 교육의 대상인 영양플러스는 임신·출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보충식품 지원 등의 사업으로, 이들을 대상으로 조기에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생애 전반에 걸쳐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의 ⌜아토피 질환 예방·관리 총람⌟인용), 조기에 식품 알레르겐에 노출되는 것은 향후 식품알레르기와 아토피 피부염및 천식 발생의 중요 위험인자로 작용할 수 있으며 이는 생후 2년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시는 최근 주거 및 식생활 문화가 급변하고 도시화에 따른 공해요소가 늘어나 여주시 아동들의 알레르기성 질환 유병률이 증가하는 등(2013년 28.0%-->2014년 51.4%, 여주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대상 유병률 조사 결과) 환경성 질환의 사회적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한편, 이에 앞서 여주시 보건소는 관내 아토피·천식 환아와 그 보호자 35명을 대상으로아토피 힐링캠프를 개최하고 보습제를 제공한 바 있으며, 오는 25일과 26일 영양플러스 대상(115가구) 식품알레르기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교육 후역시 교육 참가 가구별로 보습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10월에는 이들을 대상으로 유기농재료를 이용한 조리실습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여주시, 영양플러스 가입자 대상 식품알레르기 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