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참가 재능기부 나서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 꿈이 보인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22 14:37:54
[영주타임뉴스]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9월18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2014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서 전시관을 운영, 재능기부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복박람회는‘꿈으로 이어지는 세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 다양한 교육을 주제로 진행된다.

경북에서 유일하게 이번 행사에 참가한 경북전문대학교는 실제 현장(산업체)과 같은 전문직업에 대한 체험 서비스를 마련, 청소년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체험의 장이 마련 된다.

특히 행복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박문객들을 대상으로 ‘건축모형제작체험’(건축인테리어과)으로 건축모형을 직접 조립 제작함 으로써 건축관련 직업에 대해 접해볼 수 있으며, ‘뷰티체험’(뷰티케어과)으로는 다양한 네일아트 및 메이크업등을 통해 피부로 접해볼 수 있으며, ‘커피바리스타’(호텔조리제빵과)는 커피추출기를 통해 추출과정을 알아보는 등 전문 바리스타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뷰티케어과 2학년 박정미 학생은 “전국의 다양하고 개성 있는 대학과 기업체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인상깊었다" 며 “이번 행복박람회를 통해 경북전문대학교의 재학생으로서 자긍심과 더불어 꼭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경북전문대학교 최재혁 총장은 “지역의 고등직업교육기관인 경북전문대학교가 교육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학생들에게 진취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현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기부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의 공로로 지난해 ‘제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2013)’에 이어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대학 선정(2014)’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