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1호선 전 정거장에 스크린도어 설치된다
국비 80억원 확보, 도시철도1호선 미 설치 9개역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22 18:11:19

광주광역시는 도시철도 1호선을 시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승강장스크린도어 설치를 위한 국비80억원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승강장스크린도어(Platform Screen Door)는 정거장 승강장에 설치되는 안전시설로 전동차에 맞춰 자동으로 출입문을 열고 닫는 시설이다.

승객 안전 확보는 물론 미세먼지 저감, 소음감소 등 효과가 탁월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지만, 설치비가 고가여서 1호선 소태역 등 9개역에는 스크린도어가 설치돼지 않은 상황이다.

광주시는 국비를 지원 받기 위해 중앙정부 관계부처와 국회의원 등을 수차례 방문해 설명하고 설득한 결과 이번에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안전관리정책의 기본방향을 ‘사후복구보다는 예방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선제적 안전관리’에 역점을 두고 안전인프라 확충과 환경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득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도시철도의 이동편의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안전 도시철도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