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신나는 과학체험
농어촌 학생 초청 과학체험 프로그램 참가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9-22 23:17:53

[울진=백두산 기자] 매화초등학교(교장 임인학) 4~6학년 학생(33명)은 지난 19일 농어촌 학생 초청 과학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국립대구과학관을 다녀왔다.

농어촌 학생 초청 과학체험 프로그램 참가
농어촌 학생 초청 과학체험 프로그램 참가

이날 행사는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과학관협회가 기부금을 활용하여 과학관 입장권, 점심식사와 차량을 모두 지원하여 학생들은 무료로 체험학습을 다녀오게 됐다. 

학생들은 아침 8시에 출발하여 장시간 동안 차를 타 피곤했는데도 힘들어 하지 않고 도착하자마자 즐거운 마음으로「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특별기회 전시관」을 둘러보았다.

전시관 안에는 우리나라 과학자 장영실을 비롯해 세계의 과학자들의 사진과 업적을 전시해 두었는데 그곳에서 누구를 가장 존경하느냐는 질문에 4학년 권○○이는“나비박사 석주명을 제일 본 받고 싶다.”고 말했다. 

전시관을 둘러보고 난 다음 만들기 체험으로 자격루와 앙부일구를 만들었다. 여러 가지 조각으로 나누어진 자격루를 학생들은 스스로 만들기도 하고 어려운 부분은 질문을 하면서 체험을 했다.

오후에는 우리 조상들에게 배우는 과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들었다. 물레방아의 과학, 맷돌에서 찾을 수 있는 과학 등을 자세히 가르쳐 주셨다. 
 
과학관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평소 과학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농어촌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창의력 및 탐구력을 촉진하기 위해서 마련됐다”며“신나는 과학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기르고 미래의 과학 꿈나무로 자라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어촌 학생 초청 과학체험 프로그램 참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