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음식연구회 경북식품박람회
저나트륨 요리경연대회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24 09:40:16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우리음식연구회는 9월 17부터 20일까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경북식품박람회 저나트륨 요리 경연대회에 3명이 참가하여 동상 1명, 우수상 2명 수상하였다.

이번 경북식품박람회 저나트륨 요리경연대회는 경북식품박람회 부대행사로 경북조리사협회에서 주최하고 지역농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로 경북 음식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홍보하고 차세대 음식문화 개발과 일류화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의성군 우리음식연구회는 지역대표 향토음식을 보존, 전수하고 지역의 식생활 개선 및 향토음식자원화를 위한 민간지도자를 육성하고자 현재 14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요리경연대회에는 3명의 회원이 출전하여 3명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동상을 수상한 장홍란회원은 뽕잎밥과 고등어된장찜, 마늘쫑콩가루무침을 선보여 전통적이면서 향토적인 저염식의 식단을 선보였고 이영희회장은 마늘밥과 고추장물을 선보여 의성의 특산물을 알리면도 건강한 밥상을 차렸다. 조명숙회원은 두부버섯밥과 두부고추무침, 다슬기오이냉채로 한상차림을 하여 저칼로리, 저염 식단을 선보였다.

우리음식연구회 이영희
우리음식연구회 장홍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