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감천 천향 보건진료소 준공식 가져
- 3억 6천만원 들여 건축면적 157.95㎡ 규모의 현대식 건물 -
강영묵 | 기사입력 2014-09-25 11:19:10
[예천=강영묵 기자] 예천군 감천면 관현1·2, 천향1·2, 진평1·2리 주민 440여명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천향보건진료소가 석송령이 위치한 부지로 이전 신축해 24일 오전 11시 30분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시설을 갖춘 쾌적한 환경에서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

이번에 신축한 천향보건진료소는 3억 6천만원의 사업비로 157.95㎡ 규모로 건강증진실, 진료실, 숙소 등을 갖춘 현대식 시설로 주민의 건강을 책임질 최 일선 보건의료기관으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또한, 안마의자와 발마사지기, 반신욕기 등 물리치료 장비도 있어 관절염, 허리통증 등 만성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농촌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 및 휴식처로 이용됨은 물론 최상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준 군수는 “이번 천향보건진료소 신축을 기반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의료서비스 향상은 물론 무더위나 혹한기에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