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초등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29 11:03:13

광주 동구 계림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화영)는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23, 26일 2회에 걸쳐 계림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응급심폐소생술 교육은 학생들에게 응급에 대처하는 이론교육은 많이 실시하고 있지만 급박한 응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응급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목적으로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은 동강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실전 교육팀의 도움으로 학생 2명당 보조강사 1명이 팀이 되어 의식 확인 단계부터 심장압박, 인공호흡의 일련의 과정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까지의 실질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김민주(계림초 6) 학생은 “직접 마네킹에게 가슴압박과 인공호흡을 해보니 힘이 많이 들었고 보는 교육이 아닌 수차례 직접 실습을 함으로써 응급상황에 직면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이화영 계림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도 현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받게 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지역의 안전대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심폐소생술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