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정신건강축전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30 10:14:59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 정신건강 증진센터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가족․친구 모두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이야기라는 주제로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서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신건강 미술제, 연극, 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우선, 오는 6일부터 10일에는 서구문화센터 갤러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신장애인들이 직접 그리고 만든 작품들을 전시를 하는 정신건강 미술제가 개최된다.

아울러, 오는 6일과 7일에는 운천초등학교 및 광주서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내용으로 뮤지컬 ‘보이지 않는 얼굴‘ 정신건강 연극이 진행된다.

또한, 오는 7일과 8일에 오후 6시 30분에는 빛고을 국악전수관 지하1층에서 이웃음 힐링 첼리스트의『웃는 얼굴 명품 표정 만들기』, 권종희 감성코칭 전문가의『공감과 소통을 위한 사랑의 기술! 감성코칭』정신건강 강연회가 열린다.

이번 개소 10주년 기념 정신건강축전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무금호보건지소(☏350-4195)로 문의하면 된다.

상무금호보건지소 관계자는 “지난 2004년 개소한 이래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정신건강 지킴이로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