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내 몸 건강상태, 무료로 체크합시다”
2일 ‘내 건강수준 알기’ 행사 실시…골다공증 등 서비스 제공
김명숙 | 기사입력 2014-10-01 11:13:23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오는 10월 2일 오전 9시30분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 건강수준 알기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사증후군 등 질병을 조기 발견해 치료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시를 비롯해 광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인구보건복지협회, 보라안과 등이 함께해 혈압과 혈당, 간기능 등 혈액검사와 골다공증, 체지방 분석, 안저(망막) 검사 등의 다양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검사결과를 토대로 이상 징후가 발견된 주민들에 대해서는 의사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단일질환 사망률 1위인 심뇌혈관 질환은 고혈압과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선행 질환이 발병한 이후 나타나는 질환으로,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검진․관리가 중요하다”면서 “내 건강수준 알기를 통해 건강을 미리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올해 상반기 ‘내 건강수준 알기’ 행사를 통해 주민 102여명에게 조기검진을 실시, 이상자 28명을 포함한 많은 주민들에게 운동 및 영양관리 프로그램인 ‘대사증후군 5樂교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당뇨 합병증 검사 및 혈압․혈당 등 만성질환 검진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