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감천중.고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참여
- 현장체험학습 -
강영묵 | 기사입력 2014-10-01 22:48:51
[예천=강영묵기자] 감천중·고등학교(교장 이후선)는 지난 30일 감천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안동탈춤공연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참여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두근 두근 사자’라는 주제로 열려 현장체험학습으로 참여하게 됐다.

학생들은 먼저 안동민속박물관에 가서 탄생에서 죽음까지의 평생의례가 전시된 것을 보고 유교문화의 바탕위에 생겨난 안동 문화를 알게 되었고, 또한 특별전 ‘복’에 대하여 입고, 꾸미고, 먹고, 그리고, 바라는 일상 속에 담긴 이야기를 관람하고 이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목책교인 월영교를 가을바람 따라 걸어보았다.


다시 안동탈춤공연장에 도착하여 탈에 관한 여러 가지 체험을 해 보고 체험부스에서는 원하는 탈을 선택하여 나만의 탈을 만들어보았다.

탈춤공연으로는 징, 북의 리듬에 맞추어 역동적이고 화려한 춤인 대만 진흥사자춤에 놀라고 대사 없이 몸짓과 춤으로만 진행되는 유일한 전통무언극인 중요무형문화재 제13호인 강릉관노가면극을 관람하면서 수많은 관객들과 어우러져 모두가 하나가 되어 신명나는 가락에 맞춰 어깨를 들썩이고 웃고 흥미진진한 멋진 공연을 관람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신명나는 공연관람과 체험을 해봄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과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