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동부초 오색빛깔 풍선으로 친구와 우정을 나눠요!
- 사과 풍선을 날리며 관계를 회복해요 -
강영묵 | 기사입력 2014-10-21 23:01:57
[예천=강영묵 기자] 예천동부초등학교(교장 김종상)는지난17일 본교 교실과 운동장에서 학생마음건강 및 생명존중을 위한 ‘친구사랑의 날’을 운영하면서 ‘화해의 풍선 날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친구에게 상처받은 마음과 상처를 주고도 기회를 놓쳐 미처 고백하지 못했던 사과나 화해의 말을 풍선에 적어 그 마음을 고백한 후 하늘로 날림으로써 상처를 준 마음과 상처 받은 마음을 함께 하늘 높이 떠나보내 서로의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6학년 조유진 학생은 “힘껏 불어서 커진 풍선위에 화해의 글을 쓰면서 친구의 마음도 풍선처럼 소중하게 다루어야겠다." 라고 생각을 전했고, 6학년 박재순 교사는 “아이들이 하늘 높이 날아가는 풍선을 보고 환호성을 지를 때 가슴속에 뭉클한 것이 느껴졌다.”고 했다.


‘화해의 풍선 날리기’ 행사는 친구를 사랑하고,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함으로써 사랑이 가득한 학교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김종상 교장선생은 “학생들의 상처입은 마음을 서로 보듬어 주는 좋은 기회이며, 앞으로도 다짐을 기억하며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