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하는 김천경제인! 희망찬 김천!
- 전국 김천경제인 화합대회, 고향발전 동참 다짐 결의하다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0-28 19:25:44
[김천=이승근 기자] 10. 28(화) 12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이홍기 재경김천향우회장 등과 김천출신 전국 경제인 및 향우회원 2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김천경제인 화합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김천출신 경제인들과 향우회원, 그리고 고향을 지키며 기업경영에 전념하고 있는 향토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도모하고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 정보교환과 상생발전 하는 계기 마련과, 고향발전에도 동참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전국 김천 경제인 대회는 기념식에 이어 “우리 고향발전을 위한 실천다짐결의가 있었다" 결의문에는 이홍기 재경향우회 회장님을 비롯한 대구.부산 향우회장님, 그리고 문경안 재경경제인 회장님과, 박보생 김천시장님, 이철우 국회의원, 김병철 김천시의회의장이 서명을 하고 고향발전을 위한 다짐을 결의 하였다.

또한 부산에서 오신 박세호 ㈜우주가스팩공업대표이사, 김천의 정병기 ㈜계양정밀 대표이사, 서울의 문경안 ㈜볼빅 대표이사의 기업 성공 사례발표로 행사장은 열기를 더해 갔다.

이날 박보생 김천시장은 “전국의 김천경제인이 국가경제의 주체로써 창조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국가경제발전은 물론 지역발전을 선도해 나가고, 고향김천의 발전을 앞 당기는 데도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각계의 출향인들이 고향 김천을 방문하였을 때 시님들은 활기차고 고향은 아름답고 더 멋진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1천여 공직자와 시민들이 더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철우 국회의원은 이날 축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역동적으로 변모하고 발전하는 김천, 여러분의 환한 웃음을 떠올리며 굳은 각오로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라며 “우리 김천 출신 경제인들과 김천시민의 주머니가 두툼해지는 그날까지 국회의원으로써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병철 김천시의회 의장 대신 축사에 나선 박광수 김천시 의회 운영위원장은 “우리 모두는 김천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고향발전을 염원하는 가운데 김천은 행복이 가득한 도시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라며 “내고향 김천을 위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고향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홍기 재경김천향우회장은 대회사에서 “출향 경제인 여러분께서는 한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지연과 학연 구분없이 상부상조하여 굳게 뭉쳐주시기를 간절히 청한다"고 밝혔다.

이홍기 회장은 이어 “재경지역뿐만 아니라 대구와 부산 그리고 전국에 있는 김천 향우회원 모두가 통합하여 고향발전에 힘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라고 강조했다.

김천은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단지 공단이 주관하는 2013년 ‘기업하기 좋은 도시’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였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전국 10대 도시에 선정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