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전통시장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참가
영덕군, 전통시장 살리기 공로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장 표창도 수상해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1-02 11:47:28

[영덕=백두산 기자]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3일간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4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 영덕군의 영덕전통시장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영덕군전통시장 살리기 공로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장 표창도 수상해.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전국우수시장 박람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우수시장 120곳이 참가했다.

영덕대표로 참가한 영덕전통시장(상인회장 임재진)은 다가오는 대게철을 대비하여 홍보부스에 영덕대게 모형설치와 함께 영덕대게 게장, 영덕대게빵, 대게 타우링계란을 배치해 영덕대게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한 영덕 물가자미, 영덕사과, 영덕꽁치젓갈, 칠보미, 영덕 지역약선브랜드 등 지역의 대표 특산품도 중점 홍보하여 영덕만의 차별화된 먹거리를 선보였다.

아울러 영덕이 자랑하는 명품 해안트레킹코스 블루로드를 비롯한 관광지 홍보도 함께 펼쳐 볼거리와 먹거리가 함께하는 동해안 최고의 관광지 영덕을 박람회를 찾은 전국 각지의 방문객들에게 알려 호평 받았다.

영덕전통시장은 그 동안 시장러브투어, 도심 장보기행사, 전통시장 클린사업, 시장상인대학 운영 등 전통시장 살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박람회에서 중소기업청창 표창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날 행사를 위해 노력한 영덕전통시장상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영덕군의 전통시장이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매력적인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정비와 함께 친절서비스, 시장상품 품질향상을 이뤄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