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 치유와 소통의 장으로 마치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1-10 17:23:58
[의성=이승근 기자]  의성군보건소에서는 지난 7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 6회기 미래계획하기를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5일 가족들이 치매환자를 더 잘 이해하고 돌볼 수 있고, 가족 스스로와 환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목적을 두어, 치매 이해하기, 나 자신

치유하기, 소통하기, 즐겁게 생활하기, 어우려져 살기 순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6회기 치매환자와 가족의 미래계획 하기로써 치매환자와 가족의 미래를 생각해 보고 대처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장기요양보험 신청하기와 장기요양서비스 시설 고르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매회기당 에코백만들기, 비즈공예, 한지함만들기를 통해 가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자를 돌보면서 쌓인 스트레소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점곡면 동변리에 사시는 박○○할아버지께서는 78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치매에 걸리신

노모(95세)를 집에서 돌보시고 계시는데 돌아가실 때까지 시설에 안 보내시고 본인이 돌본다고 하여 참여자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의성군보건소에서는 6회기 교육을 끝내고, 앞으로도 2회의 자조모임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조모임은 치매예방을 위한 체조 및 운동과, 웃음치료 실시로 간병에 따른 가족들의 심신을 위로하여 환자와 가족이 건강한 삶을 영위토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