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2014 정신건강 우수사례 평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김명숙 | 기사입력 2014-11-12 15:56:28

광주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2014 정신건강 우수사례 공모사업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4 정신건강 우수사례 평가’에서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와 북구중독관리센터 2개 기관이 동시에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500여개 정신보건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3개월간 시․도 및 보건복지부의 5단계 심사 과정을 거쳐 4개 기관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북구중독관리센터의 '청소년 수강명령 집행 프로그램 Fun Fun한 마음성장 스쿨'은 폭력, 약물남용, 절도 등으로 보호처분 수강명령을 받은 청소년의 문제행동 원인 분석을 통해 재범을 예방하고, 사회적응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광주가정법원과 연계 추진하고 있으며, 대상자 및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개발한 '참여중심 사례관리를 위한 스마트폰 사례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젊은 조현병(정신 및 행동장애) 환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가 인지치료를 하고, 사례관리자와의 소통을 통해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창의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