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드림스타트 부모 역량 강화교육 실시
당당한 나 우리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1-19 19:07:32

[영덕=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주민생활지원과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문화체육센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오전 관내 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당당한 나 우리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최근 우리사회의 심각한 사회문제인 이혼 증가에 따른 가정해체를 사전 예방하고 부모가 자녀발달을 이해하고 올바른 양육태도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 부모자녀간의 바람직한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월 2회씩(첫째주, 셋째주, 화요일)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첫 날 교육은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에게 성장단계별로 자녀의 감성과 표현에 대한 이해와 함께 서로에게 다가가는 의사소통 및 대화기법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후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부모의 자세, 아이와 부모의 대화방법, 건강하게 아이 키우기, 행복한 가족 만들기 등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 등 매회 다채로운 주제와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자녀양육에 필요한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 부모 자신을 돌아보고 아이들의 특성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긍정적인 부모, 자녀관계를 맺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